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과 게임제작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제1회 경기 게임영재캠프'가 시작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경기 게임영재캠프' 1주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총 115명의 지원자 중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3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이날 게임 리터러시는 <소셜벤쳐 모두다>의 박비 대표가 보드게임과 VR(가상현실)게임을 활용하여 게임 (literacy) 교육을 진행했다.

게임 리터러시는 전반적인 게임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을 말한다.

참가 학생들은 부모님과 보드게임을 하며 게임을 통한 즐거운 소통을 경험했고 VR게임을 해보며 게임 산업의 미래를 체험했다.

체험 후 진행된 강연에서는 게임을 둘러싼 부모님과 자녀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전달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서울대 게임제작 동아리 강사진들과 5주 동안 함께 게임을 개발할 팀을 구성했다. 각 팀들은 만들고 싶은 게임을 기획하고 이를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회 경기 게임영재캠프'는 7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성남시 판교 일대에서 개최되며, 게임영재캠프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및 경기콘텐츠진흥원상 등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