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재 수원 팔달구선관위 지도계장 .

나는 정치인이 되어 올바른 정치, 국민들을 위한 정치를 하고 싶은 큰 포부를 가지고 있다.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실 정치세계에 입문해야 하며, 그 첫 번째 길은 공직선거에 입후보하여 정치인으로 선출되는 것이다.

하지만 공직선거에 입후보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막연하다. 선거는 어떻게 치러야 하는지, 후보자등록은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 것인지, 선거기획·전략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공직선거에 입후보하기 위해서 준비해야만 하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우리는 각종 선거철이 되었을 때 방송, 인터넷 등을 통하여 많은 선거관련 뉴스를 접한다. 여러 정당과 후보자의 선거관련 뉴스가 선거철에는 최고의 화제거리가 되고, 많은 사람들이 선거에 관심을 보이며 투표에 참여한다.

이것은 일반 유권자로서 단순히 선거를 바라보는 차원으로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내가 직접 공직선거에 입후보한다는 것은 그리 단순한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공직선거법이라는 커다란 장벽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직선거법은 선거에 입후보하는 각종 절차와 할 수 있는 행위, 할 수 없는 행위 등을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 법에 대해 모르고 선거에 입후보한다면 위반 사항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또한, 선거에 입후보하는 경우 입후보자는 유권자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야 할것이며, 선거전략을 세워야 하고, 유권자 대상 홍보를 어떻게 할 것인지, 정치자금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도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다.

그렇기에 공직선거에 입후보하려는 정치 신인들은 사전에 많은 것을 철저히 준비해야한다. 단순히 공직선거 출마를 만만하게 봤다가는 큰 코 다치기 십상이다.

그리하여 우리 선관위는 정치에 입문하고자하는 정치 신인들이 어려움 없이 정치에 보다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선거아카데미를 준비하였다.

오는 2016. 10. 25.(화)∼ 10. 27.(목)까지 수원시 (구)농촌진흥청에 위치한 선거연수원 수원청사에서 2018년에 실시하는 제7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려는 정치 신인들을 대상으로 선거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연수기간은 3일 동안이며, 정치인의 리더십·선거전략 기획·공직선거법의 이해·후보 이미지 컨설팅 등 예비정치인에게 필수적인 부분에 대한 강연을 실시한다.

지방선거 이외에 다른 공직선거에 입후보하려는 정치 신인들도 이번 연수에 참여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