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거에 함께한 우덕순,유동하,조도선 의사들 모습.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고 있는 서경덕 교수팀이 107년 전 10월 26일 안중근 의사 의거를 함께 도모한 우덕순, 유동하, 조도선 의사들을 재조명했다.

서 교수팀이 진행하는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SNS상으로 우리의 역사지식을 널리 전파하는 운동이다.

지난 8월 '경술국치일'에 이어 여섯번째 펼치는 이번 캠페인 주제는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역에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날인 의거일을 기념해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공개했다.

이번 뉴스에는 안중근 의거가 성공하기까지의 과정 중 우덕순,유동하,조도선 의사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그 당시 사진자료들과 함께 소개했다.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 과정에서의 큰 활약을 펼쳤던 의사들을 네티즌에게 소개해 우리의 숨은 영웅들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는 "향후 '한국사 지식 캠페인' 시리즈를 날짜별로 엮어 '한국사 아트북'을 제작할 계획이며, 영어 등 다국어로도 번역해 전 세계 주요 도서관에도 기증·비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제6탄'의 카드뉴스 12장면.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