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패션 MP3 플레이어 '옙(yepp) YP-F1'을 선보이며 4월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된 YP-F1은 MP3의 본격적인 패션소구화에 주안을 두고 기획된 전략모델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립 일체형 디자인과 목걸이 일체형 이어폰,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6개까지 다르게 연출이 가능한 탈부착식 버튼형 컬러 커버 등 3가지.

총 6가지 칼라로 제공되는 버튼형 커버는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교체하면서 라운드형의 P-F1 제품 및 LCD와 조화를 이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구매시에는 기본 색상외에 2가지 컬러의 커버가 함께 제공된다.

독일에서 열린 CeBIT 전시회때 남성 모델의 셔츠에 고정하거나 넥타이 핀으로 연출하여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일체형 클립은 제품 뒷면에 스테인리스 스틸로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옷이나 가방 등에 제품을 쉽게 고정시킬 수 있어 보다 활동적이고 차별화된 패션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목걸이줄과 함께 일체형으로 나온 이어폰은 엉킴없이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능면에 있어서도 엄지손가락만한 크기지만 일반 MP3 플레이어의 기능 이상을 갖추고 있다.

MP3, WMA, Ogg, ASF파일의 재생, 자동 가사지원은 물론 음성녹음과 FM 라디오 청취 및 예약 녹음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USB 2.0 지원으로 빠르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B 케이블을 통하여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간편하게 충전하여 10시간 이상 재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