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홍보송·뮤직비디오 ‘수원하다’ 공개(영상캡처)

개그맨 유세윤이 제작하고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윤보미가 출연하는 수원시 홍보 뮤직비디오 ‘수원하다’가 15일 수원시SNS와 수원iTV,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에 공개됐다.

‘수원하다’는 지난 4월 수원시 영상홍보대사로 위촉된 윤보미가 부른 바이럴(입소문) 홍보송이다. 

개그맨 유세윤이 대표로 있는 광고제작회사 ‘광고백’이 뮤직비디오 제작을, 유세윤이 작사·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다. 유세윤의 기발한 웃음코드와 윤보미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이 더해져 유쾌한 영상이 만들어졌다.

“수원하다”가 반복되는 훅송(반복되는 짤막한 구절)이 인상적인 뮤직비디오에는 수원화성, 광교호수공원, 벽화골목 등 수원이 명소가 등장한다. 수원왕갈비, 수원의 야경, 수원화성문화제 등 수원을 대표하는 음식과 축제도 만날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4월 촬영했다. 주인공 윤보미가 수원왕갈비로 만들어진 양탄자를 타고 수원 하늘을 나는 모습, ‘수원하다’(시원하다)라는 콘셉트에 맞게 시원한 물을 맞는 장면, 즉흥적으로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세윤은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위트 넘치는 아이디어를 내며 수작(秀作)을 만들어냈다.

윤보미는 “고향이자 친구 같은 도시인 수원시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긴 홍보 뮤직비디오여서 너무나 즐겁게 촬영했다”며 “많은 분이 ‘수원하다’ 뮤직비디오를 보시고, 수원에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