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군포 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회 경기도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부시의회 조금석 의원과 김현주 의원이 의정활동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을 인정받아 각각 최우수의원 표창을 받았다.

조금석 의원은 의정연구 발전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조금석 의원은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의정부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화재발생 취약건물에 대한 소방관리실태 및 대책마련 촉구 주제로 5분 발언을 실시하는 등 의정활동 분야에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민참여 소통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김현주 의원은 지난 의정부시 화재사고 발생시 발빠르고 헌신적인 대처로 피해주민을 위로하고 조사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주민들과 소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분기별 실시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 연탄 나르기, 취약시설 청소 등 봉사활동으로 주민편의에 앞장섰다.

조금석 의원과 김현주 의원은 “항상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해왔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처음 시의원이 되었던 그 마음으로 앞으로도 시민만을 바라보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