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8월 21일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과정 입교식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1일 용인 소재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에서 ‘2017년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교식에는 총 412명의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100명의 교육생과 경기도일자리재단 및 위탁교육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입교식에 앞서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IT분야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이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여러분들의 새로운 출발에 박수를 보내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생들은 오리엔테이션 후 3~5개월 간 IT전문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과정은 5개의 IT전문강좌로 ▲IoT기반 웨어러블 앱개발 ▲Java &jQuery ▲ERP&전산회계 ▲3D프린팅 및 모델링 ▲온라인쇼핑몰마스터 등이 진행된다.

교육생들에게는 현장 맞춤형 IT전문교육 외에도 취업 창업 전문 멘토링,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취업알선 등 다양한 취업연계 서비스가 지속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IT전문교육 교육운영실(031-270-9787~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IT전문 직업교육훈련은 교육 후 일자리까지 연계하는 일자리 창출형 교육이다. 지난해 교육수강자 296명 중 64%에 해당하는 191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