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최근 동탄2 23블록 부영아파트의 짧은 공사기간 등으로 인한 부실시공 문제가 발생해 인근 호수공원 주변에 건설 중인 부영아파트 6개단지의 입주예정자들이 동일사례 재발이 우려된다며 면담을 요청한 동탄2 호수공원 주변 부영 6개단지 입주예정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부실시공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부영주택에 최고책임자의 공개사과와 공사기간연장 등 확실한 재방방지책을 촉구했다.

남경필 지사는 8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동탄2 호수공원 주변 부영아파트 6개단지 입주예정자와 간담회를 열고 “부영은 문제를 인정하고 최고책임자의 공식적인 사과와 함께 공기 연장, 품질개선 등 확실한 재발방지책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아파트 건설은 품질관리와 안전관리가 기본인데, 이는 적정한 공사기간이 전제됐을 때 가능하다”면서 “부영의 공사기간은 통상적인 공기에 비해 6개월 이상 턱없이 짧아 23블록과 동일한 문제가 재연될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라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특히 “부영이 공사기간을 턱없이 짧게 책정한 것은 고의적 부실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근 동탄2 23블록 부영아파트의 부실시공으로 불안감을 느낀 화성 동탄2신도시 A70~A75블럭 6개단지 입주예정자들의 면담 요청을 남 지사가 받아들이면서 성사됐다.

입주예정자들은 이날 ▲짧은 공사기간으로 인한 부실시공 및 하자 발생 우려 ▲일부 입주예정자의 민원으로 인한 무리한 사용검사 승인 강행 방지 ▲분양가 대비 기대수준 이하 설계 등에 대한 개선과 해결을 도에 요청했다.

이들은 지난 7일 부영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열린 주민 설명회에서 74블럭은 73블럭보다 6개월 먼저 입주를 하게 되는데도 동일한 진행상황을 보이는 등 부실시공이 예상되므로 공기연장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8월 25일부터 동탄2 호수공원 주변 6개 단지를 포함한 도내 부영아파트 10개단지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