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사춘기를 겪고 있는 혹은 겪어온 사람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질환 중 하나다. 털 피지선 샘 단위의 만성 염증질환으로 구진, 고름물집 등이 여드름으로 통칭되며,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이 경험하게 되는 질병인 만큼 치료법도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이다.

하지만 여드름의 경우 한번으로 치료되는 질환이 아닌 만큼 이를 치료/발병을 반복되는 과정에서 염증이 피부 전 층에 심하게 번지고, 피부 깊숙이 파고들어 피부조직을 괴사시키며 상처를 남기게 될 수 있다. 

우리 몸은 치유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일정부분 회복되기도 하나 표피를 지나 진피층까지 상처 입게 된 경우 시간이 지나도 자연적을 회복되지 않고 여드름 흉터로 남게 된다. 따라서, 진피층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바르는 제품으로는 회복하기 어렵기에 회복을 위해서는 전문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피브로한의원 춘천점에서 여드름 흉터 치료를 하고 있는 조홍석 대표원장은 "여드름의 경우 보통 사춘기 때 앓는 질병이라 여겨왔지만, 현대사회에서 서구화된 식습관과 사회적인 스트레스 요인의 증가로 성인 여드름을 앓고 있는 환자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에 여드름 흉터가 생기기전 여드름 초기에 관리 및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여드름 흉터 치료법으로 트리플테라피 방식은 MEGA MTS, 새살 재생침, 포인트필의 3가지 시술을 병행하여 손상된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를 재생시키는 원리로, 피부가 재생력과 치유력을 회복하여 스스로 차오르도록 하는 자연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조 원장은 "여드름 흉터 치료의 경우 사람마다 피부가 재생되는 주기가 각각 다르다. 그러기에 환자 개인별에 따른 치료 횟수와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1회적인 치료보다는 치료를 거듭해 나갈 수록 점차적으로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피브로한의원 조홍석 대표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