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선 민중당 수원시의원 후보는 8일 오전 “오랜 성폭력의 시대를 끝장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경선 후보는 이날 110회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발표한 ‘우리 잘못이 아닙니다’라는 성명을 통해 이 같이 발표했다.

윤 후보는 “올해 여성의 날은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다”며 “성폭력에 대한 여성들의 저항이 ‘미투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윤 후보는 “용기 있는 여성들의 행동을 접할 때마다 깊은 공감과 참담함을 느낀다”며 “성폭력으로 도배된 매 순간을 변화시키지 않고 우리 공동체는 단 한 발자국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또한 윤 후보는 “기댈 곳이 없을 때 성폭력 피해자들이 마주해온 절망을 세상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여성 여러분, 우리 잘못이 아닙니다. #MeToo #WithYou”라고 공감을 표시했다.

끝으로 윤 후보는 “민중당은 여성들의 미투 운동에 적극 연대할 것”이라며 “온갖 형태의 성폭력과 차별이 이 땅 어디에도 발붙일 수 없도록 언제나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윤 후보는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민주노동당 수원시의원을 지냈다. 현재는 수원 금곡 엘지빌리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