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한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사진=차앤유클리닉 제공>

문신제거는 검증된 장비와 피부과에서 안전한 시술로 제거해야 문신제거흉터 부작용이나 통증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문신의 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 장비를 갖춘 피부과에서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 

문신을 새긴 범위가 넓거나 문신에 사용된 염료가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되었다면, 타투제거는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 안전한 문신지우기를 위해 광고성 문신제거후기와 저렴한 문신제거가격보다 실력 있는 피부과나 타투제거 전문 병원 등 신중한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문신제거수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편집자주> 

Q. 타투제거 시술이란?

문신제거는 컬러, 흑백, 레터링,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등 고객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타투제거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 타투제거는 피부 속 문신의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 내부의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Q. 시술 시 통증과 부작용은?

문신제거흉터와 통증 문제를 크게 줄여주는 차별화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와 색소 레이저로 치료해야 부작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문신지우기는 최초 쓰인 염료와 환자의 피부상태, 색소의 깊이 등을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첨단레이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문신제거레이저 시술 효과는?

문신은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타투제거는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피코웨이,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스펙트라, VRM3, 클라리티 문신제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스펙트라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 손상을 최소화하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타투제거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클라리티 문신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문신지우기가 가능합니다. 피코플러스는 특히 컬러문신제거와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입니다.

Q. 문신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병원에서 예측한 시술 횟수가 경과해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을 경우에 추가적인 문신제거가격 없이 색소가 제거될 때까지 치료를 보장해드리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문신에 따른 1:1 맞춤 치료로 문신제거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가 있는 타투제거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Q. 문신 제거 시 중요 시 해야 하는 부분은? 

문신제거수술은 의료진의 정교하고 섬세한 경험 없이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문신의 깊이를 고려하여 장비를 선택해야 하며 의료진의 노하우와 레이저의 성능으로 타투제거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문신제거가격과 문신제거후기도 고려해야 하지만 문신치료보장제와 같은 문신이 제거 될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시술을 보장하는 병원에서 정밀한 진단 후 컬러문신, 흑백, 레터링, 반영구, 대형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새긴 문신을 후회하여 문신지우기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2~3개월 정도 여유 있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

▷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의료진과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1:1 개인별 맞춤 타투제거를 진행하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은 강서권역에서 문신제거비용 부담으로 인해 시술 받지 못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서권역경찰서의 추천을 받아 해마다 3명씩 선정하여 무료로 피부과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인 규모의 차앤유클리닉은 쿠웨이트 1호 한국병원인 안강병원 베버리힐즈 메디컬센터와 의료기술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국에서 쿠웨이트로 피부과 의료진 파견 및 의료기술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