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

본격적인 봄이 찾아온 가운데, 밖을 나가보면 얇은 외투를 걸치거나 다소 이르지만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다니는 이들까지 볼 수 있다. 이처럼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외출복도 더욱 얇아지고 짧아지게 되는데, 문제는 겨울동안 증가한 체중이 쉽게 빠지지 않은 이들은 불편한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현재는 다이어트의 계절이라 할 정도로 체중관리에 좀 더 힘을 써야하는 시기인데, 이는 두터운 옷으로 가릴 수 있는 겨울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누구나 희망하는 사항이다. 하지만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신체에서 가장 빠지지 않는 부위를 꼽자면 복부와 허벅지를 꼽을 수 있다.

복부는 체중이 증가할 때 지방이 가장 모이는 부위로 꼽히며, 허벅지나 종아리의 경우 앉아있거나 서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 사이에서 지방이 쉽게 모이는 부위로 꼽힌다. 이밖에도 어깨, 팔뚝, 턱 등 유독 지방이 모인 국소지방은 다이어트 외에 다른 대안이 필요하다.

특정 부위에 유독 몰리는 국소지방은 미니지방흡입으로 개선할 수 있다. 지방흡입은 보통 전신지방흡입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미니지방흡입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골라 집중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미니지방흡입은 기존 지방흡입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고 통증과 붓기, 멍이 적은 특징이 있다. 전신에 고루 지방이 분포된 경우보다 한 부위에 지방이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경우가 적합하다.

미니지방흡입은 마른체형을 갖고 있는 이들도 진행하는 수술이다. 국소부위의 군살을 슬림하게 개선할 수 있는 축소형 지방흡입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병행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니지방흡입은 전신지방흡입보다 간편하고 짧은 시간 안에 진행되는 등 다양한 장점을 내포하고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수술의 일종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면 뼈벅지주사나 리얼팻과 같은 시술을 고려하면 된다. 뼈벅지주사는 1:1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전담의료진이 개개인에 맞는 주사시술 및 식단계획, 약처방의 복합 프로그램이며, 리얼팻은 마취 없이 간단한 주사방식으로 지방을 제거, 축소하는 시술이다.

/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