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늘체 다이어트 한의원 수원점 김해원 원장>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이내 포기하는 이유는 무리한 운동과 식단조절 때문이다. 이는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법을 선택한 것이 이유가 되기도 하는데, 오랜기간 다이어트로 힘들어하는 이들의의 경우 다이어트와 요요 현상을 반복하던 중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따뜻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졌다.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도 이제는 본격적인 체중 감량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시기이다. 하지만 바쁜 사회활동을 하다보면 운동과 식이조절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다양한 다이어트법이 등장하였지만 효과는 사람마다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법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진단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의학에서 보는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 규칙적인지 못한 생활 습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꼽는다. 

바쁜 생활 속 낮과 밤의 생활 패턴이 바뀌면서 활동량이 불규칙적으로 변하게 되면 몸의 밸런스가 깨져 장기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여 불순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게 되고 체지방이 증가하게 된다. 식습관 또한 서구화 되면서 실내 활동에 맞춘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량이 늘어나는 것이 주된 원인인 것이다.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경우 혈관 내 지방과 혈당 수치가 상승하게 되고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여 신체의 건강이 악화된다. 건강상의 문제 외에도 외적인 모습에서 자존감 상실, 우울증 등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 다이어트는 수술이나 절개가 필요 없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이 없다. 한의원의 경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평일 오후 진료와 주말 진료를 함께 진행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고민인 환자들을 돕고 있다. 또한 1대1 진단을 통하여 맞춤 한약 처방과 노폐물배출을 돕고 요요증상이 없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 다이어트는 단계별 한약 처방으로 체질개선, 식욕, 식이 조절의 시너지 효과를 이용한 방법을 권하고 있다. 체질에 따라 처방된 한약으로 원기를 보충하면서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갑작스런 체중변화로 인한 부작용 및 요요현상을 줄일 수 있다.

본점에서는 진료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하여 평일 야간 진료와 일요일 진료시간을 마련하여 무분별한 다이어트로 고생하는 이들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간에 쫓겨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기 보다는 전문 의료 기관을 통하여 진단을 하여 다이어트 시 생기는 불편함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불면, 탈모, 피부결의 쳐짐 등을 방지하는 치료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하여 건강과 몸매를 함께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하늘체 다이어트 한의원 수원점 김해원 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