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센텀신경외과 정호석 원장>

허리와 목 통증으로 고달픈 하루를 보내는 사무직 직장인들이 많다.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허리 통증 때문에 업무를 제대로 보지 못 하는 등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한다.

병원을 찾은 직장인 A모씨는 사무직으로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게 되며 나타난 허리 통증이 목과 어깨에도 번지며 그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뒤늦게 병원을 찾았지만 수술을 받고 회복기간을 거치기엔 시간과 비용 문제로 비수술적치료를 고민하고 있다.

허리디스크 비수술치료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대강화 프롤로 치료는 척추부위의 손상된 인대와 힘줄에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직접 주사를 하여 약해진 후 관절 인대나 힘줄을 강화시켜 척추통증 재발 및 진행을 방지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이다.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을 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보다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다.

또한, 프롤로 치료는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아 고령자, 임산부, 당뇨 및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적합한 치료법이다. 초음파유도하에 손상부위를 확인하여 조직의 회복을 도와 근본적인 치료를 유도한다. 무엇보다 시술에 대한 부작용, 후유증, 합병증의 우려가 극히 적고, 반복 시행에도 무리가 없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인대강화 프롤로 치료는 허리 또는 목 척추 디스크를 앓고 있거나, 척추 전방 전위증, 퇴행성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인대손상, 좌골신경통 및 척추수술 후 실패 증후군 등 광범위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소염 진통제를 사용하면 치료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복약 전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하며, 시술 후 많이 뻐근할 경우 냉찜질을 하고 시술 후 3일 정도는 과도한 운동 및 육체노동, 과음 및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센텀신경외과 정호석 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