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호 원장은 국내외학회활동 50여회 이상 진행했다. <사진=차앤유>

문신제거는 피부에 주입된 색소를 첨단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시술이다. 문신제거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검증된 장비와 피부과나 전문 병원에서 안전하게 진행해야 부작용이나 통증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개인별 새긴 문신의 정도에 따라 치료기간이 달라지지만 평균 10회 전후로 치료가 진행되며, 문신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거의 없어야 만족높은 타투제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우는 것이 새기는 것보다 더 큰 통증과 오랜 기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문신제거는 저렴한 문신제거비용이나 광고성이 짙은 문신제거후기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한 타투지우기를 위해서는 정밀한 사전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신중히 타투제거를 진행해야 한다. 문신 지우는법으로 첨단 문신레이저를 통해 피부 상처나 켈로이드 흉터, 피부염 등의 부작용 거의 없는 문신지우기가 가능하다. 

칼라문신, 흑백문신, 아이라인과 눈썹 반영구문신, 대형문신, 레터링문구 문신 등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가 가능하며 레이저 장비들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문신제거병원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문신제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문신제거 레이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편집자주> 
 

Q. 문신제거 첨단레이저 효과는? 

문신제거 시술은 개인별 피부타입과 컬러, 흑백, 레터링,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등 새긴 종류에 따라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타투제거는 피부 속 문신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하여 안전한 문신지우기가 가능합니다. 

흉터와 통증은 차별화된 첨단 문신레이저와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레이저 문신제거방법은 최초 쓰인 염료와 환자분의 문신 색소의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레이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문신제거 레이저 종류는?

문신은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색소만 제거해야 하며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레이저 종류로는 피코웨이, 피코슈어, 큐스위치 엔디야그,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환자분의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를 예측한 후 시술하는 차앤유는 첨단 문신레이저인 스펙트라레이저와 VRM3 레이저, 클라리티 색소레이저 등 1:1 충분한 상담 후 다양한 맞춤 레이저 설계로 부작용 걱정없이 문신색소만을 파괴하는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라 타투제거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화,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 타투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 가능합니다. VRM3은 특히 컬러문신과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이며 피부 주근깨잡티나 색소, 악성기미, 검버섯 등 깊고 진한 색소질환 제거와 피부재생에도 효과적입니다.

Q. 문신제거 전 피부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올바른 문신제거를 위해서는 만족높은 결과를 보이는 첨단레이저 장비들과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우지우기 시술 시 문신 색소를 얼마나 잘게 파괴하는지, 주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또한 저렴한 문신제거가격보다 다양한 종류의 문신색소 제거가 가능한지,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한 문신지우는 곳인지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허가 타투지우는 곳은 문신제거흉터와 각종 피부질환,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합니다. 문신제거는 섬세한 시술과 노하우가 요구되므로 덜 아프게, 확실한 문신제거방법을 찾는다면 다양한 문신제거레이저를 갖춘 피부과와 전문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문신제거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문신제거전후 확인과 1:1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인지 살펴봐야 하며 합리적인 문신제거비용과 치료보장제로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책임을 지는 문신제거병원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Q. 타투제거 ‘치료보장제’란?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패키지 시술 시 문신제거병원에서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다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을 경우 추가적인 문신지우는비용 없이 제거 될 때까지 치료를 보장해드리는 제도입니다. 차앤유에서는 1:1 맞춤 치료로 타투지우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타투제거 치료보장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신지우는방법은 의료진의 정교하고 섬세한 실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신제거잘하는곳에서 1:1 충분한 진단 후 첨단 타투제거 레이저로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치료보장제와 같이 시술을 보장하는 병원에서 칼라문신, 흑백, 레터링, 반영구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타투제거를 계획하고 있다면 원하는 제거 기간의 2~3개월 정도 전 여유있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

▷ 차앤유 유원장은 10만여회 이상 숙련된 타투제거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 7대를 구비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피부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를 통해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유원장은 김용판 경찰청장으로부터 청소년 무료 서울문신제거 시술 감사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차앤유는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료진과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1:1 맞춤 타투제거 진행, 문신제거 치료보장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