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뷰티박람회

경기도가 중국 내륙 물류·유통 거점 지역인 쓰촨성 청두시의 ‘세기성 신국제회전중심(世紀城 新國際會展中心, CCNICEC)’에서 열린 ‘케이뷰티 엑스포 청두(K-BEAUTY EXPO CHENGDU)’에서 289만 달러 규모의 수출길을 개척하고 돌아왔다.

박람회장에는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 뷰티산업 강소기업 23개사가 참여해 총 25부스를 마련,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등 현재 중화권 화장품시장 트렌드에 맞춘 엄선된 제품을 선보이며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19~21일 사흘간의 행사 기간 동안 총 8만2천여 명의 관람객이 박람회장을 다녀갔으며, 참가 기업들의 수출상담 실적만 총 315건 289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서부 대개발로 떠오르는 중국 중·서부 내륙지역의 진출로를 새로이 개척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중국 3대 미용전시회인 ‘39회 청두미용박람회’와 연계해 개최됐다.

특히 도는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해외 유력 바이어와의 매칭·수시 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해 참가기업에게는 통역원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참가 기업들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국 내 신(新) 블루오션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됐다는데 좋은 평가를 내렸다.

실제로 참가업체 중 하나인 엔피에이치글로벌의 김도성 대표는 “중국 청두에서 개최한 뷰티박람회는 동부지역에 비해 화장품시장 규모가 작지만 성장 잠재력이 많은 지역”이라면서 “무엇보다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고 평가했다.

엔피에이치글로벌은 이번 케이뷰티 엑스포 청두를 통해 4억여 원의 수출 상담실적과 4천여만 원의 현장계약 성과를 달성했다.

에스테틱 미용기기업체인 코스모씨앤티의 신유미 부장은 “이번 청두 뷰티  박람회는 자사 제품의 경쟁력과 중국 서부 내륙지역 고객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도 특화산업과장은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우리 유망 뷰티  기업들의 중국 서부 내륙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드 사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 강소기업의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K-뷰티엑스포는 오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중국의 경제중심도시 상하이(上海)의 NECC(국립전시컨벤션센터)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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