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칼럼] 피지토닝 · 여드름, 이제 전문적인 피지레이저 · 여드름레이저로 효과볼 수 있어
상태바
[닥터칼럼] 피지토닝 · 여드름, 이제 전문적인 피지레이저 · 여드름레이저로 효과볼 수 있어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8.04.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U클린업피부과의원 강남점 송민규 원장>

봄철 환절기에는 여러 가지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춥고 매서운 바람이 그 자취를 감추고 행복하고 따뜻한 바람이 불어올 때면, 밤과 낮의 온도 차이로 인해 우리 몸에서는 다량의 피지 분비를 하게 된다.

피지량의 증가와 함께 이 시기에 더욱 발생하는 황사, 미세먼지, 각종 꽃가루 등으로부터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특히 10도 이상의 온도차와 황사, 미세먼지 등의 피할 수 없는 환경적인 이유로 우리의 모공이 막히게 되면, 피지 배출이 원활히 되지 못하게 되며, 이것은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이나 화장 트러블, 가려움증등 다양한 피부 질환으로 나타나게 된다.

우선 여드름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요즘은 청소년 학생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 남녀가 여드름, 등드름 등으로 자신감 저하, 통증 등을 호소하는데,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회식,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다량의 당류가 함유된 음료 등으로 인한 호르몬 분비의 증가는 피부 질환에 매우 해롭다. 

피지분비가 원활히 배출이 되지 않을 좁쌀여드름, 면포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피지를 먹고 사는 여드름 균이 증식하게 되고 이러한 여드름은 재발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CAPRI LASER는 유분과 수분 흡수도가 높은 파장대인 1450nm 레이저와 400대의 블루레이저를 한 장비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의료기기이다. 

피지토닝, 블루 토닝 등의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거의 없어 점심시간을 이용한 시술이 가능하며, 1450nm파장이 피부 표피가 아닌 여드름 발생의 근본 원인인 피지 샘을 조절하여 개선함으로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블루 레이저의 박테리아 살균으로 재발의 위험성을 현저히 낮춘 레이저이다.

CAPRI LASER는 A.T.C.D(Anti Thermal Cooling Device)라는 자체 냉각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피부가 받는 열 손상이 거의 없이 피지선만을 정확하게 치료를 할 수 있어서 시술 후 바로 세안, 외출, 화장등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고, 여드름치료와 동시에 진피를 자극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함으로 모공 축소, 리프팅 효과는 보너스이다.

여드름의 발생은 환자마다 원인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진행 한 후 환자 개개인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이저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사우나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격렬한 운동은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으로 색소 침착을 방지해야 하며, 시술 후 가능하면 피부 진정을 해 주면 더 효과적이다. 그리고 외출 후 손을 씻어 개인위생에 더 신경 쓴다면 외부 감염으로부터 자신의 피부를 더 보호할 수 있다. 

/ CU클린업피부과의원 강남점 송민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