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차앤유 피부과 유종호 원장이 피부고 의료진을 대상으로 매주 라이브세미나를 펼치고 있는 모습

피부가 점점 탄력이 떨어지면 이중턱과 주름이 생기게 되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쳐지는 볼과 무너지는 얼굴라인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 저하를 개선하는 얼굴 실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중턱과 처진 피부는 올려주고 피부 탄력은 꼼꼼하게 채워주는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이용하는 ‘녹는 실리프팅’과 V라인, 처진 피부에 탄력을 만들어주는 처진얼굴리프팅, 이중턱리프팅, 볼살리프팅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의료용 실을 이용하는 실리프팅은 턱이나 눈가, 볼, 팔자 라인과 같이 처진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며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당기는 시술로 절개 없는 비수술적 방법이다. 얼굴실리프팅은 피부주름, 탄력, 처진 볼과 턱살을 개선하며 콜라겐 형성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브이라인리프팅은 시술이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어려보이는 효과와 피부결이 좋아지며 얼굴이 전체적으로 생기있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팔자주름 리프팅과 브이라인리프팅은 1회만으로도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하다. 녹는 실리프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1:1 실리프팅 맞춤 진료하는 목동피부과 차앤유 유종호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편집자주> 

Q. 절개하지 않는 얼굴 실리프팅 효과는? 

얼굴 실리프팅은 절개 없이 간단하게 피부탄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피부 내로 특수한 의료용 실을 삽입한 뒤 당겨줌으로써 볼살, 이중턱, 이마주름, v라인, 광대뼈 등 다양한 부위의 주름과 팔자주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처진피부 탄력 고민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며 녹는 실을 이용하여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비수술로 통증·부기·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술입니다.

V라인리프팅은 필러나 보톡스로 어려웠던 이중턱 개선 가능하고 목주름과 같이 깊고 미세한 주름에도 효과적이며 시술 당일 세안, 메이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는 간단한 비절개리프팅 시술로 처진 턱과 볼, 턱선, 팔자 부위를 실로 당겨 고정시켜 잔주름을 개선하며 만에 하나 부작용이 있을 경우엔 실을 제거하면 되므로 안전성이 높습니다. 

얼굴실리프팅은 환자의 특성과 피부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맞춤 리프팅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속에서 녹는 실을 삽입하는 녹는실리프팅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잔주름 개선과 피부미백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실리프팅에 쓰이는 의료용 녹는 실은 인체 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되며, 콜라겐 활성화를 유도하여 근본적인 탄력 개선을 도와 지속력이 높습니다.

일반 실리프팅의 경우 고정점이 상대적으로 약해 효과 유지기간이 길지 않는 단점이 있는 반면, 차앤유의 녹는 실리프팅은 4가지 기술을 결합하여 타이트닝, 주름개선, V라인, 피부탄력을 한번에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는실리프팅과 필러 시술을 접목하여 꺼진 부위를 채워 동안리프팅 효과와 증가된 콜라겐으로 인해 유지기간이 지속됩니다. 

Q. V라인실리프팅 피부과 선택 전 알아봐야 할 점은? 

만족도 높은 V라인실리프팅 결과를 위해선 의료진의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 탄력, 상태에 따라 당기는 힘을 조절해야 하고 피부타입에 알맞은 방식으로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며 미적감각이 있는 피부과나 성형외과나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실을 견인하는 포인트와 힘이 얼굴 형태에 부합해야 하며 얼굴리프팅시술 가격비용이 저렴하거나 광고성 실리프팅후기보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실이 허가받은 정품인지,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종이나 붓기, 멍을 최소화하는 실리프팅잘하는곳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대표적인 동안시술인 얼굴 실리프팅은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미팅, 결혼식이나 면접 전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프팅비용이 합리적이면서 V라인을 원하거나 잔주름, 늘어진 피부와 처진 볼, 턱선을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효과가 있으며 안면윤곽 성형수술처럼 절개 후 뼈를 깎는 방식이 아닌 비수술 방법으로 위험 부담이 적고 안전한 장점이 있습니다.

실의 모양과 성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유기기간 및 리프팅가격이 달라지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시술 방법으로 받아야 하며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 중심으로 안전하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얼굴 실리프팅 시스템을 갖춘 리프팅잘하는곳인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Q. 브이라인리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은? 

얼굴 실리프팅 후 부기가 있을 경우 자기 전 다리보다 머리를 좀 더 높게 하면 빠른 부기제거가 가능합니다. 실리프팅 후 3일까지는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리프팅 후 얼굴, 경락 마사지는 3개월정도 이후부터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비타민C 섭취는 콜라겐 재생에 도움이 되며 의료진과 사후관리 및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녹는 실리프팅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1:1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피부와 얼굴형, 주름에 가장 적합한 리프팅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많은 시술을 받으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환자분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그에 맞는 최적의 실리프팅을 받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

▷ 한편 유종호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매주 부천, 김포, 오목교역 지역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목동피부과 차앤유는 600여평의 규모로 본관, 별관 나뉘어져 있으며 세계 피부과 의료진을 교육하는 병원으로 20여명의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의료진이 경제적인 실리프팅비용과 다양한 진료과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