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인 가운데 전문가들은 외출 후 반드시 손발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의료계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손씻기는 오염된 물 등으로 전파하는 수인성 감염병, 인플루엔자 등 대부분의 감염병을 약 50~70% 예방하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올바른 손씻기를 위해서는 먼저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질러 주고,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 준다. 다음은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로 문질러 주고 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 준다.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해줘야 한다. 

손을 자주 씻다 보면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데에는 민감하지만, 손 피부를 관리하는 데에는 소홀하다. 손은 여타의 신체부위에 비해 쉽게 건조해지고 노화될 수 있으며 습진이나 피부건조증, 각피증 등의 피부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손 피부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얼굴 피부처럼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핸드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적절한 각질 제거는 핸드크림이나 핸드로션 등의 보습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고보습의 핸드크림이나 핸드로션으로 손이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핸드크림이나 핸드로션을 바를 때에는 한 손으로 다른 쪽 손등을 누르듯 골고루 핸드크림을 발라주면 된다. 손가락 사이와 손톱 주위까지 충분히 마사지해주면 좋다. 평소 손이 유난히 건조하다고 느낀다면 핸드크림이나 핸드로션의 양을 1.5배 정도로 활용해 5분 이상 손을 주물러주면 고보습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고보습의 효능과 함께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젤 제형의 사용감을 원한다면 ‘메머레르 핸드크림(MEMORER HAND) 6-PACK’을 추천한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간편히 휴대하며 덧바르기에도 좋다. 특히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향으로 퍼퓸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뉴요커의 화려함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성숙한 여인의 향기를 담은 뉴요커 핸드(NEWYORKER HAND), 뚜렷한 개성을 지닌 런더너의 무심함 속 로맨틱함을 표현한 런더너 핸드(LONDONER HAND),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밀라니즈 핸드(MILANESE HAND), 세련된 감성의 파리지엔느 핸드(PARISIENNE HAND), 정열과 열정을 담은 마드리레나 핸드(MADRILENA HAND), 따뜻함과 싱그러움을 풍기는 안탈리아 핸드(ANTALYA HAND) 등 6종의 핸드크림 세트는 핸드로션과 퍼퓸의 역할을 동시에 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