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륜대사 중 하나인 결혼의 첫 관문 상견례 자리는 당사자들 입장에서 가장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부담스러운 자리이다.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진 부모님들을 한자리에 모시는 자리인 만큼 상견례 장소와 음식선정에 있어서 상당히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때문에 조금 비싼 식대를 지불하더라도 고급 한정식집, 일식집, 중식당 등 검증된 장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고급 식당의 경우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게다가 이러한 식당들은 대부분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 경기권 지역에서 상견례를 하는 사람이라면 장소선정에 고민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메이란’(美蘭)은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타개해 줄 조건을 가진 상견례 장소 중 하나로 관심을 받고 있다. 상하동, 중동, 동백동 등 용인에서 가장 많은 주거단지가 모여있고 분당 등 수도권하고도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무엇보다 최상 품질의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이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는 매장 내부는 단체 방문은 물론 조용하고 아늑한 단독룸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상견례 행사도 적게는 6명, 많게는 10명에 달하는 인원이 식사를 즐기는데 이에 따른 적합한 장소 제공이 가능하다.

상견례 메뉴로 추천할만한 코스 요리가 가격대와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메이란이 제공하는 요리들 중 최고의 요리만을 엄선하여 구성한 메이란 코스 요리는 3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메뉴에 따라 샥스핀찜이나 오룡해삼 등 최고급 품질의 일품요리들이 구성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다.

메이란 관계자는 “국내 1호 중화요리 명장 ‘이송학 명장’이 직접 개발한 요리들로 다수 유명 tv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용인 맛집 메이란은 경기 용인권에 위치한 행사 장소를 찾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고려해볼 만 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