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정부 단체장 당선자 간담회에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추대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불참했다. <사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공>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정부 단체장 당선자 간담회에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내정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광온 경기도당 위원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등 경기도 시장·군수 당선인 2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오는 7월 초에 열릴 민선 7기 첫 번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 선출에 앞서 의정부 최초 3선 시장으로 경험과 연륜이 많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장에 적합하다고 중론이 모아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여러 단체장들께서 막중한 소임을 맡으라는 말에 감사드린다"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자치분권 실현과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는 31개 시장군수가 모여 각 지역의 현안을 논의하고 경기도 및 중앙정부에 건의사항을 채택하는 것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다.

이번 안병용시장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내정은 지난달 문희상 국회의원이 더불어 민주당의 국회의장 후보로 내정과 함께 의정부시의 경사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나란히 앉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사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공>>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