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

야속하게 흘러가는 세월은 '노화'라는 선물을 안겨주며 각종 잔주름과 무너진 얼굴선 등을 경험하게 한다. 게다가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는 노안은 물론 얼굴까지 커 보이게 만들어 여러 모로 많은 스트레스를 가져오는데, 만약 이런 경험을 지금 하고 있다면 맞춤형 '리프팅'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생기 넘치고 타이트하게 올라간 피부는 동안피부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조건이다. 때문에 가는 세월을 막고 노화를 좀 더 늦추고 싶다면 평상 시 생활 습관부터 화장품, 각종 시술까지 신경 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은 "노화로 잃어버리기 쉬운 탄력을 오랜 시간 간직하고자 한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이미 탄력을 잃은 피부라면 셀프 탄력 케어도 좋지만 전문의 도움으로 탄력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문 원장에 따르면, 셀프 탄력 케어는 탄력을 유지할 수는 있어도 이미 손상된 탄력을 복구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슈링크, 리프테라, LDM 물방울 리프팅 등과 같은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 리프팅 시술 역시 의료적 지식이 필요한 시술이기에 반드시 내 피부 상태에 맞는 장비로 적절하게 시술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프팅 시술로는 슈링크와 리프테라, LDM 물방울 리프팅 등이 있다. 슈링크와 리프테라는 각각 매우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시술로 콜라겐을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 솔루션이다.

LDM 물방울 리프팅도 고밀도의 강력한 초음파 기술을 이용한 신개념 리프팅 솔루션으로 한 번의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탄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문영주 원장은 "전과 다르게 피부가 처지고 얼굴선이 무너지는 것을 확인했다면 본격적인 노화 현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라며 "피부 탄력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셀프케어와 함께 전문의의 손길이 닿은 리프팅 시술로 오랜 시간 동안 피부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움말=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