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함에 따라 원하는 외모 스타일도 함께 바뀌게 된다. 이에 따라 미용 성형 역시 방법과 스타일이 변하게 되었고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코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얼굴을 결정하는 이목구비, 그 중에서 코는 얼굴에서 입체감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신중해야하며, 섣부른 결정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코 성형은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담당의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필요한 수술법을 권하는지 잘 확인한 다음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전 스타성형외과 이희송 원장은 “코성형을 진행하기 전에는 얼굴의 전체적인 길이, 코 길이, 높이 등 비율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만약 이와 같은 비율을 무시하고 진행하게 되면 얼굴의 조화로움을 무너트릴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얼굴 비율과 코에 사용되는 보형물 선택 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원장은 이어 “코성형은 심미성과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숙련도와 디자인 감각, 의료지식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고 세분화된 진료시스템, 멸균 소독 시스템, 응급처치 시스템 등이 구비되어 있는지도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