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탄 청어람 수학 전문학원>

수시와 정시의 전형이 달라지고 비중에 차이가 생기는 등 교육부의 입시 정책은 해마다 달라지고 있다. 또 특목고 지원과 일반고 지원에 관한 사항도 변화가 있는 만큼 특목고 입시 준비나 대입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은 저학년 때부터 기초 성적과 학생부 등을 관리하고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기본 실력을 갈고닦을 필요가 있다.

동탄 반송동 청어람 수학학원 이헌배 원장은 “고등학교 1학년의 경우 가장 중요하게 해야 될 것이 학습 계획목표입니다. 학습 계획표를 잘 정리해서 만들고 그대로 실행하면서 쉬는 시간이나 학교 방과 후, 방학 등의 자투리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효율적인 학습 계획이 나올 수 있으며 기본 실력과 성적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고등학교 1학년부터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추세로 대학교별로 학생부 종합전형에 차이가 있어 내신 성적과 학생부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중요과목이 아니라고 공부를 하지 않으면 성실성의 문제로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탈락할 수 있다. 때문에 교과서 학습과 학교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동탄 청어람 수학학원은 학교 기출문제 유형 학습과 오답 정리를 통해 학생의 실력 향상과 내신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 기초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본개념을 탄탄히 다지고 심화학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하고 있다.

수능에서 나온 수능수학 문제를 어려움 없이 풀기 위해서는 문제의 개념과 이해력 응용력을 갖춰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해 수능 기출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 보시면서 실력을 키워야 한다.

이헌배 원장은 “수학 학습은 기본개념을 토대로 문제 유형 풀이와 오답노트, 심화학습 등을 진행해야 다음 학년에 올라가서도 수학에 흥미를 붙이고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수학뿐만 아니라 국어 학습도 꾸준한 독서와 교과서 학습 등이 필요합니다. 고전문학과 속담, 현대문학 등 다양한 작품을 접하고 이해를 넓혀야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전공적합성 독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독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청어람 수학학원은 특목고 입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수리논술 등 개인별 맞춤 수업으로 입시 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수험생에게 입시정보와 학습법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반송동에 위치한 청어람 수학 학원으로 내원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