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사)한국교육문화콘텐츠진흥원(KIECC)>

(사)한국교육문화콘텐츠진흥원(KIECC)이 콘코디아 국제대학교(Concordia International University)의 공식 영어시험에 실용영어 PECT와 PECT S&W를 제공하는 정식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미국과 필리핀에서 정식으로 대학 인가를 받은 플랫폼 대학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개별 과정과 O2O 방식(온-오프라인 연계)의 과정을 미국과 유럽, 호주, 캐나다, 한국 등 세계 각국의 명문대와 제휴를 맺고 제공하고 있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영어의 네가지 영역인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 걸친 평가시스템인 실용영어 PECT와PECT S&W를 통해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에 유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영어 입학시험을 진행하며,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에 유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영어시험으로 공식 사용하기로 했다.

티모시 킴(Timothy T.Y. Kim)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학장은 "실용영어 PECT가 학업과 실생활에 필요한 읽기와 듣기 실력을 평가하고, PECT S&W가 말하기와 쓰기 실력을 평가할 수 있어 영어평가로 가장 적합하여 대학교 입학조건으로 지정했으며, 이를 기준으로 콘코디아 및 연계된 영국과 스위스 대학교 입학 평가를 하고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재현 KIECC 이사장은 "국내 시험이 외국 대학교의 영어평가 시험으로 공급된 것은 유례가 없는 고무적인 일이라며 실용영어 PECT와 PECT S&W의 해외 보급을 통해 국내 많은 사람들에게 해외진출의 길을 열어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용영어 PECT 시험과 PECT S&W 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IECC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