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찾은 강원도는 설악산의 웅장한 모습과 동해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비롯해 곳곳마다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척산온천휴양지처럼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도 즐비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서울과 접근성도 높아 최소한의 짐과 짧은 시간으로도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는 물론 가족 여행, 나홀로 여행 등 다양한 여행코스와 강원도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속초에서는 동해 바다의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데, 척산온천휴양촌에 위치한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은 동해 바다에서 당일 공수한 자연산 복어를 이용해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자연산 복어와 천연 재료로만 깔끔하게 만든 복어해장국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과 높은 감칠맛으로 속을 잘 풀 수 있어 애주가들 사이에서는 속초 해장국 맛집으로도 추천되고 있고, 전복국과 매생이복죽 등도 온천욕을 마친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자연산 복어를 이용해 복지리, 복갈비, 복사시미, 복찜, 복탕수육, 복튀김 등 다양한 메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요리는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연산 복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속초 척산온천을 찾는 여행객이 많은 만큼 몸보신을 위해 자연산 복요리도 함께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라며 “이조복국의 복요리는 신선한 식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으로 누구나 맛있고, 부담 없이 그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추천 ‘이조복국’은 척산온천휴양촌 내에 위치해 겨울 여행 중 불편함 없이 찾을 수 있고, 큰 규모의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에 정갈한 상차림을 제공하는 곳으로 소중한 이들과 오붓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