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여수는 힐링, 식도락 등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에게는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곳곳마다 수려한 경관을 비롯해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와 야경을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모습도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여수 오동도와 거문도 백도, 향일암 등의 여수 가볼만한 곳들은 탁 트인 전망과 감탄사를 자아내는 아름다운 절경으로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곳곳마다 자리잡은 여수의 토박이 맛집도 남도 특유의 맛과 푸짐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으로 알려진 ‘거북이식당’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여수 식도락 명소 중 하나. 남도의 별미로 유명한 게장을 비롯해 돌산갓김치, 멍게젓갈 등 남도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한상차림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직접 만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 장점. 산지에서 당일 공수한 신선한 꽃게와 돌게를 이용해 게장을 바로 만들어 제공하는 만큼 남다른 신선도를 느낄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게장은 간을 최소화 해 자극적이지 않고 본연의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라며 “다양한 단품 메뉴 외에도 정식 메뉴를 주문하면 게장을 비롯해 직접 만든 밑반찬과 푸짐한 한상차림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 맛집 추천 ‘거북이식당’은 자체 유통 시스템을 갖춰 전국 어디에서나 품질 좋은 간장게장과 돌산갓김치 등을 맛볼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며, 10만 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배송비 무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