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한 자연경관과 오동도, 향일암, 아쿠아플라넷, 여수엑스포, 금오도 등 가볼만한 곳과 볼거리 많은 여수는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풍부하고 여수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인 돌산대교와 돌산공원을 비롯해 낭만적인 여수 밤바다, 화려한 조명과 낭만적인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여수는 제철 해산물과 신선도 높은 자연산 활어회를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현지인들이 입 모다 추천하는 여수 맛집으로는 ‘무등산횟집’이 있다.

35년 동안 여수의 터주대감으로 자리잡은 ‘무등산횟집’은 남해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자연산 활어회와 현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제철 해산물을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100% 자연산 활어회를 비롯해 멍게, 전복, 해삼, 소라 등은 당일 조업한 것들 중에서도 주인장이 품질 좋은 것들만 직접 선별해 사용하는 만큼 식도락객 사이에서 높은 신선도로 호평을 얻고 있으며, 상다리 부러질 듯 푸짐한 상차림도 이 집만의 장점이다.

또한, 여수의 별미로 알려진 갯장어 샤브샤브도 추천할만한 메뉴 중 하나다. 인삼, 오가피, 대추 등 10가지 이상의 약재로 푹 우려낸 육수에 두툼한 갯장어를 살짝 데처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데도 제격이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해산물과 활어회만을 제공하기 위해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1, 2층으로 큰 규모의 객실과 단체석을 마련해 가족 모임 장소로도 좋고, 창 밖으로는 여수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 맛집 추천 ‘무등산횟집’은 별도의 주차 시설을 마련해 대형버스를 이용한 단체 고객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고, 주변으로 돌산공원, 돌산대교 등의 관광 명소도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