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대기업-중소기업간 동반성장 R&D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R&D지원사업’은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기술협력을 지원하는 것으로 ▲대기업(중견기업)이 기술개발을 제안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연구하는 과제 ▲중소기업이 대기업 구매협약동의서를 받아 제안한 과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성과공유제 이행과제에 대해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올해 예산액은 총 5억 원으로 5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기업당 1억에서 1억5천만원까지 총 개발비의 60%이내를 지원한다.

경기도는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이 사업에 총 12억5천만 원을 지원해 총 14건 과제를 완료, 매출 8억8천만 원, 신규고용 48명, 특허출원 20건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에는 4개 과제를 선정해 현재 연구개발 추진 중이다.

이신혜 경기도 공정소비자과장은 “이 사업은 기술력과 대기업의 기술수요는 있지만 자금문제로 기술개발에 착수하지 못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것”이라며 “동반성장 사업 활성화를 위해 성과공유제 시행 과제의 경우 가점과 지원금 증액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도는 성과공유제 등록 협약 과제에 대해서는 선정시 평가 가점을 부여하고 최대 1억5천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 경기북부소재 기업과 장애인고용우수기업에 대해서도 가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공모는 2월말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기술개발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R&D 관리시스템(pms.gbsa.or.kr)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지비즈(www.egbiz.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제과학진흥원 기술혁신지원팀(031-888-68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