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최진기 대표변호사

A씨는 사업자금으로 사용하고자 대출을 받았다. 그러나 생각보다 사업이 잘 되지 않았고 대출금과 재산을 모두 사업에 투자하다 보니 생활이 어려워졌다. 시간이 지나도 순이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계속해서 재대출을 하여 대출을 막는 악순환이 반복되자 A씨는 결국 개인회생 절차를 밟아 채무를 상환하고자 결심한다.   

개인회생 절차는 과도한 빚을 합법적으로 탕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신청요건도 까다롭고 진행절차가 만만치 않다.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 최진기 대표변호사는 “위 사례 속 A씨의 경우에는 자영업자로서 꾸준한 소득이 있고, 재산도 채무에 비하면 적은 편이라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하지만 보험금이나 부동산 등 재산에 관해 소명이 필요한 부분이 많아 보정명령이 다른 분들에 비해 많이 나온 편이었다”고 사건의 진행에 대해 설명했다.  

하지만 A씨는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에서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여 3년 간 전체 채무액의 절반만 변제하고, 나머지 절반은 탕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스타 법률사무소 측은 “절차를 진행하다가 보정명령이 내려오면 해당 부분을 잘 소명하여 기한 내에 보정서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 과정에서 어려워한다”며 “스타 법률사무소는 모든 사건에 담당자를 2명 이상 배정하여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다. 이에 보정이 내려오는 즉시 내용을 검토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은 후 모든 절차를 처리한다”고 말한다.   

특히 스타 법률사무소 회생파산센터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도산 전문분야로 등록된 도산전문변호사가 사건의 전 과정을 함께한다. 의뢰인에게 가장 효율적인 진행전략을 제공하며, 변호사가 직접 변호사 명의로 사건접수부터 전 과정을 확실하게 진행한다.  또한 직접 내방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화상담 후 팩스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도 사건접수가 가능하다. 더 많은 정보는 스타 법률사무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