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04:40 (화)
수원시, ‘자전거 교통안전 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수원시, ‘자전거 교통안전 길라잡이’ 발간
  • 강한서 기자
  • 승인 2019.05.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펴낸 '자전거 교통안전 길라잡이' 표지.

[수원일보=강한서 기자] 수원시는 최근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자전거 안전 등 관련 규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 ‘자전거 교통안전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다.

지난 2016년 펴낸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매뉴얼’을 보완, 전면 개정해 발간한 이 책자는 자전거 관련 규정을 비롯해 자전거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Q&A(질문, 답)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을 달았다.

특히 32개의 질문과 답을 수록한 책자에는 ‘수원시민 자전거보험’, ‘공유 자전거 이용방법’, ‘수원시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자전거도로 지도’ 등 유용한 정보도 담겨 있다.

실제로,길라잡이에 있는 질문은 ▲횡단보도를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길을 건너가도 되나요? ▲자전거도로에도 속도규제가 있나요? ▲일반 자전거에 2인 이상 승차가 가능한가요? ▲사고가 나면 운전면허가 있는 자전거 운전자만 벌점을 받나요? 등의 궁금사항이 실려 있고, 이에 따른 명쾌한 답이 수록돼 있다.

시는 시·구청, 동사무소, 수원시 산하 기관 민원실 등에 책자를 비치하는 한편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에 참여하는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들과 자전거 동호회 회원들에게도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를 자주 이용하는 시민들이 ‘자전거 교통안전 길라잡이’ 책자를 꼭 참고하길 바란다”며 “자전거 운행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안전 의식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