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도 패션처럼 유행이 있다. 시즌에 따라 유행하는 아이템이 있기도 하고, 또 폭발적으로 인기를 끄는 메뉴가 있어 비슷한 브랜드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기도 한다. 하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유행에 따라서 창업을 하다 보면, 다른 아이템이 유행할 때 매출이 급감하며 폐업을 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이에 특히 외식 창업을 할 때는 유행을 타지 않으며, 모든 이들에게 대체적으로 만족을 주며 호불호가 없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브랜드 선택뿐만이 아닌, 프랜차이즈 본사의 가맹사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지점 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등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최근 신규 창업주들과 업종변경을 하려는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뷔페인 ‘두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두끼는 저렴한 가격으로 즉석떡볶이를 부페식으로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다. 이러한 이유로 창업주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지속적인 창업 문의에 따라, 두끼는 오는 5월 22일 수요일과 25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성남에 위치한 두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두끼는 현재 국내 170여개, 해외매장 19개 운영하며 무섭게 성장을 하고 있다. 브랜드 론칭 2년 만에 국내 100호점 매장을 돌파하며 예비창업주들과 소비자들 모두의 만족을 사고 있다. 

두끼는 가맹점과 상생하는 착한 기업이기도 하다. 3년간 단가 상승 없이 질 좋은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가맹점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서 가맹점의 에로사항을 듣고 빠른 피드백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꾸준한 방송 PPL과 매장 확장 및 업그레이드, 신메뉴 개발과 이벤트의 진행으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늘 노력하며 가맹점 홍보도 돕는다. 

두끼 관계자는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두끼는 고객님들이 셀프로 조리할 수 있어 자신의 입맛에맞게끔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높다”며 “이 점에 대해서 요식업 초보 점주분들도 인건비 및 컴플레인이 적어 호평을 하고 있다. 예비창업주분들이라면 두끼와 함께 밝은 미래를 그려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끼의 5월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사전 참석신청은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