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30도 이상의 기온이 이어지는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산, 바다, 계곡 등 여름 맞이 전국 방방 곳곳으로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높은 방문율을 자랑하고 있는 곳은 ‘강화도’다.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는 다양한 유적지와 함께 산, 바다 등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강화도는 다양한 맛집들이 분포되어 있는 곳으로 식도락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메뉴는 ‘버터 장어구이’다.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여름철 보양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또한 철 성분이 포함돼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DHA와 EPA, 레시틴 등 필수 지방산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여기에 강화도 맛집 진복호는 단호박 꽃게탕,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간장새우,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복호 횟집이 제공하는 모든 요리와 반찬은 직접 만든 것들로 별도의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진복호는 매일 직접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음식점으로 가족들과 함께 떠나는 여름 여행 시 반드시 찾아야 하는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진복호 횟집을 찾는 손님들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과 위생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체 예약 120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을 동반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즈밀’ 메뉴를 제공하고 키즈 시네마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은 커피진에서 1잔 당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