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피부질환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극건성 피부 및 건조한 피부를 보유한 사람들은 피부 건선, 피부 오돌토돌 건조증, 피부 가려움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 각종 클렌징이나 수분크림, 보습크림을 발라도 해결되지 않는 건조한 피부. 원인은 무엇이며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건조한 피부의 원인. 수돗물 속 화학성분 
세수를 하면 피부가 당기는 현상을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봤을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원인을 수돗물 속의 화학성분인 잔류염소가 피부에 닿으며 수분을 뺏어가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실제 수돗물을 살균하기 위해 포함되는 잔류염소는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샤워기를 통한 피부 건조증과 가려움증 관리
이러한 경우 ‘나은이 샤워기’라 불리는 기능성 샤워기를 통해 수돗물 속 화학성분 및 불순물을 제거하면 피부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은이 샤워기는 수돗물 속의 화학성분 및 불순물, 녹물을 모두 제거해 주는 샤워기로 피부 가려움증과 건조증을 유발하는 화학성분들을 차단하는 역할, 수돗물 속 중금속 및 냄새를 없애는 역할을 한다.  

실제 ‘나은이 샤워기’라고 불리는 닥터피엘 샤워기는 이러한 기능을 인정받아 세계 아토피협회의 최우수 제품 인증, 네이버 샤워기 부분 인기상품 1위를 기록하는 등 건조한 피부를 가진 건성 피부인들과 민감성 피부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건조한 피부. 실 생활 속 관리가 필수
겨울마다 쩍쩍 갈라지는 건조한 피부.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 관리에서 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