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라멘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도쿄라멘3900이 놀라운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단일 메뉴로 70만 그릇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극심한 경기 불황과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이 올라가면서 최악의 외식 창업 환경이라는 소리가 이어지고 있지만, 완성도 높은 맛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며 예비 창업자들의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도쿄라멘3900는 11평대의 소형 매장에서 일 매출 210만원에 육박하는 수익을 기록했다. 이보다 작은 8평 대 소규모 매장에서도 일 130만원 이상의 놀라운 매출을 달성하며 유망 일본라멘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과당경쟁과 불안정한 경기 상황 속에서도 도쿄라멘3900이 유망 일본라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창업 전략을 분석해보았다.

테이블 회전율을 올려주는 간편한 운영 시스템
최저임금이 상승하면서 자영업자들의 큰 화두로 자리 잡은 것은 바로 ‘인건비 절감’이다. 많은 브랜드이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책을 내놓고 있지만,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은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 못한다는 평이 이어진다. 이에 요즘 뜨는 체인점 도쿄라멘3900은 초보 창업자도 전문자처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간편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곳은 손님이 직접 주문부터 결제, 식기반납까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인 결제 시스템(키오스크)을 도입했다.

이에 더해 주문과 동시에 빠르게 제공되는 음식은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면서 자연스레 매출이 올라가는 구조를 만들어 냈다. 라면만 끓일 수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조리로 완성도 높은 음식 맛을 구현해 낼 수 있어 1인 창업 아이템, 무인창업아이템, 은퇴후 직업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손님을 끌어모으는 높은 퀄리티의 음식
간편한 운영 방식으로 빠른 음식 제공이 가능하지만, 음식의 맛이 없다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없다. 하지만 일본라멘창업 도쿄라멘3900은 HACCP 인증을 받은 식재료와 비법 육수, 소스와 레시피를 본사에서 ‘원-팩’으로 제공하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시스템은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면서 주문과 동시에 퀄리티 높은 음식을 제공해 고객들의 호평이 꾸준하게 이어진다. 이에 더해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깊은 맛의 국물로 재방문을 하는 고객들이 넘쳐나면서 연일 높은 매출을 갱신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욱이 본사 30분 교육이면 완벽한 맛을 구현해낼 수 있어 요리에 전무한 이들도 손쉽게 운영 할 수 있다. 이에 손쉬운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음식점 및 식당 창업, 일본라면창업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 또한, 라멘 이외에도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점심에는 푸짐한 식사를, 저녁에는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로 활용돼 시간대 상관없이 줄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진해, 용현동, 김해, 안동, 숭실대 도쿄라멘 등 전국 각지에서 창업 문의가 이어지며, 높은 고객 만족에 힘입어 스포츠 경제가 주관하는 ‘2018 고객감동 혁신 기업’ 대상을 받는 영광을 얻었다.

‘성공의 정석’을 만들어낸 본사의 관리시스템
라멘 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은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완성도 높은 맛’에 대표적인 성공 창업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업계 최단 기간 70호점을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에도 소개되며 남자, 여자 소자본 창업 성공의 정석으로 불린다. 또한, 매출이 나지 않는 분들의 업종 전환 창업 문의가 이어지면서, 창업 비용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업계 최소금액인 3,000만 원부터 업종 변경 창업이 가능하다. 신규 매장 역시 낮은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해 분식집 창업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도쿄라멘3900와 함께 하면 작은 규모의 매장에서도 충분히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라멘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면서 테이블 단가는 상당히 높아 여유롭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홀 판매와 포장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며 “10명 중 8명은 폐업을 한다는 불안한 요식업 창업 시장 속에도 내실이 탄탄한 브랜드를 선정한다면 희망이 보인다.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신다면 도쿄라멘3900과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도쿄라멘은 4월 한 달간 다이슨 공기 청정기, 에어팟 등과 같은 인기상품을 제공하는 ‘도쿄라멘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매장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였으며, 단기간에 많은 참여자가 몰려 인지도 상승은 물론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의 당첨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