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100세 시대’는 물론이고 건강하게 사는 것에 대해서도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그에 따라 건강식품의 시장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고 종류도 더 다양해지고 있다. 요즘 그 중에 가파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를 소재로 이용한 제품으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하고 있다. 타히보는 아마존 일부 지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알려져 있는데 원산지인 남미를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건강식품으로 인기 많은 소재이다. 타히보는 붉은색 계열의 꽃을 피우며 크기가 30m 정도로 크며 나무 안쪽 껍질을 건강 소재로 흔히 이용한다.

잉카 문명 원주민들이 이 나무의 안쪽 껍질 부위를 채취해 섭취했다는 역사적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이용되어 왔다. 타히보에 대한 연구가 시작된 결과 나무 안쪽 껍질 속에 유용한 성분들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본격적으로 수많은 연구 논문들과 특허 등이 발표되었다.

이와 관련해 (주)휴엔바이오 관계자는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은 특허 받은 저온고압추출 공법으로 제조되어 타히보 성분들의 추출 수율을 높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 포씩 액상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쉽게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다"라고 밝혔다.

(주)휴엔바이오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피타히보 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상세한 내용은 가피타히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