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중등음악교육연구회의 하계 수업세미나 포스터
경기도중등음악교육연구회의 하계 수업세미나 포스터

 경기도중등음악교육연구회(회장 황병숙)가 오는 20일(토) 안양 성결대학교에서 '2019학년도 음악교과 하계 수업세미나’를 개최한다.

 하계 수업세미나는 ‘음악교사에 의한! 음악교사를 위한! 나눔’이라는 기치아래 수업사례 나눔을 통한 음악과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자로서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음악교육연구회 회원과 중등 음악교사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 내용은 ‘나는 음악 수업 운영 전문가’ 강연 및 수업자료 전시회, 주제별 수업 사례를 나누는 ‘수업콘서트’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업콘서트에서는 성장중심평가연계, 인문학 음악수업, 예술융합수업, 민주시민교육연계수업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 운영 사례를 8명의 교사가 2회에 걸쳐 발표한다.

 기조강연자인 박경준(군자중 교감) 부회장은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성취해야 할 학생들의 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음악 교사들의 전문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게 강조되고 있으며 교실 속 수업 운영 전문가로서 다양한 수업 모델을 제시하고 공유할 줄 아는 교육자이기를 강조할 예정이다.

 황병숙(경기예고 교장) 경기도음악교육연구회장은 "음악교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다양한 수업사례 발굴 및 나눔을 위해 연구진들을 활용하여 세미나를 마련하는 것에 음악과 교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음악과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자로서의 전문성 신장이 한층 도모되기를 기대해본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