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등 체질을 기반으로 하는 이 같은 말들은 모두 체중 감량 즉 ‘다이어트’와 깊은 연관을 갖는다. 이에 따른 대표적인 예 중 하나는 체내 삼투압 조절 기전이 예민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낮은 나트륨 섭취 만으로도 부종이 생기며, 소위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정확한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즉 무작정 굶거나 강도 높은 운동을 진행하지 않아도 근본적인 체질을 살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실시한다면 극대화된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유전자 검사를 통해 최적화된 다이어트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유전자 다이어트 ‘피타입스’는 일명 ‘DNA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체중을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피타입스는 심폐지구력, 근육발달유형, 스트레스 민감도, 골절 위험도 등 유전자 검사를 통해 운동 타입 및 영양소 대사 타입을 분석 후 개인별 타입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개인 맞춤형’ 회원관리 서비스다. 특히 과학적으로 내 몸의 체질을 진단 후 맞춤형 영양 테라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극대화된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다.

총 24가지로 구성된 타입별 체질에 따라 제공되는 3가지 운동 타입은 ‘Obesity’, ‘Muscle’, ‘Thin’ 등으로 유산소, 근력 운동의 비율, 운동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운동과 병행 시 효과적인 식사 대용 제품들은 병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메타포뮬러, 스포츠 의학 전문가와 공동개발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피타입스의 주요 제품은 메인 제품 ‘밸런스핏올’과 타입별로 적용할 수 있는 ‘토핑류’로 구성됐다. 밸런스핏올은 기본 프로틴 제품으로 6g 이상의 동·식물성 단백질, 운동에 의한 통증을 개선할 수 있는 버섯유래 비타민D 등이 함유됐다. 특히 해당 제품은 낱개 포장 형태로 저지방 우유 200ml에 넣어 흔들어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빠른 단백질 보충을 위한 ‘아미노핏H’, 천천히 흡수되는 ‘아미노핏L’, 지방 대사가 빠른 타입에 추천되는 ‘베지유핏H’, 탄수화물 대사가 빠르고 느린 타입에 추천되는 ‘캅스핏H’와 ‘캅스핏L’, 2가지 이상의 빠른 영양소 대사타입을 위한 ‘올제스트핏’ 등의 토핑류 제품은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들만 골라서 맞춤으로 먹을 수 있다. 또한 운동 이후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젤리 ‘칼로리틀’과 쉐이크 위에 뿌려 먹는 토핑 ‘그레인핏’은 프리미엄 다이어트 간식으로 추가 선택해 제공 받을 수 있다.

피타입스 DNA다이어트 관계자는 “스탠포드 대학 연구자료에 따르면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른 다이어트는 일반 다이어트보다 약 2.5배 효과적으로 체중 감소 2.5배 상승, 허리 둘레 2.2배 감소 등의 결과를 이끌었다”며 “사람마다 체형도 영양소 대사도 다른 만큼 올 여름은 정확한 유전자 다이어트를 통해 원하는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