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지금 세계 각지의 수많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국가다. 파스타, 쌀국수, 인도커리, 대만샌드위치, 똠양꿍, 햄버거, 스시, 팟타이, 마라탕 등 수많은 해외 곳곳의 음식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외국 음식들은 대부분 한국 시장에 나름대로 안착하여 그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으며 이 음식들을 통해 새로운 맛과 문화를 경험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즐거운 일이자 다양성을 체험하는 일이다.

그러나 제 땅에서 나온 것이라야 체질에 잘 맞는다는 뜻의 ‘신토불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니다. 해외에 3일만 있어봐도 몸은 본능적으로 ‘우리 것’을 원하고 있다는 걸 금세 알아차리게 된다. 당장 떠올려지는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넘지만,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닭갈비다. 그 중에서도 특히 숯불에 구워 먹는 숯불닭갈비는 별미로 꼽히는 음식이다. 강원도 춘천을 본고장으로 두고 있는 닭갈비는 일반적으로 볶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숯불에 구운 숯불 닭갈비는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감칠맛을 선사한다. 최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초복, 중복을 거치며 몸 보신을 위해 닭 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숯불 닭갈비가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닭갈비 창업 시장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다.

바로 숯불닭갈비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다. 담백하계(소금), 달달하계(간장), 매콤하계(고추장) 3가지 맛의 닭갈비를 비롯해 치킨과 닭곰탕까지 무제한 제공하는 이 브랜드는 단순한 무한리필 전문점을 탈피하여 전국 1위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로 성장한 유망 프렌차이즈다. 뛰어난 맛과 좋은 품질, 깔끔한 인테리어로 이미 메이저 방송사의 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했으며 최근 유튜버들의 인기 콘텐츠로도 제작되며 주목받는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다양한 미디어 채널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 보니, 검증된 유망 체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2018년 한국스포츠경제 주관 고객감동 혁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최근 강남역 근처 본점의 경우 웨이팅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강남 맛집으로 등극함과 동시에 일 최고매출 980만원이라는 진기록을 세워 그 브랜드 파워를 직접 증명해냈다.

닭갈비 창업 혹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꼭 주목해야 할 사업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무한리필’ 방식은 가성비에 특화되어 있어 어려운 경기에도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객들의 높아진 눈을 감안했을 때 지적받기 쉬운 것이 바로 품질일 수 밖에 없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이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표의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닭 농장과 계육 공장에서 생산하는 HACCP인증 신선한 1A등급 닭고기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오래된 닭을 양념 처리하여 폐기하지 않고 사용하는 닭갈비 업계의 관행을 정면으로 돌파한 것은 물론, ‘기본을 지키는 장사’라는 대표의 원칙에도 부합할 뿐만 아니라 최종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비결로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라는 타이틀이 손색없는 유망창업아이템이라는 평가다.

좋은 품질의 계육을 1년 365일 동일한 비용으로 공급하는 구조를 갖추어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하루 한 시간이면 오픈에 필요한 재료 준비가 끝나고, 그 준비 과정조차 매우 간소화되어 있어 불필요한 인건비까지 절감할 수 있다. 뛰어난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한 높은 객단가와 회전율, 최소화된 인건비, 동일한 계육비는 순수익률 최고 35%라는 높은 수익성을 가능케 하고 있다. 이러한 구조다보니 요식업 창업을 처음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쉽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이는 대표가 말하는 ‘주방장 없는 가게’ 즉,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한 부분이어서 인건비 절감과 더불어 가맹 사업 전개 이후 폐업률 0%라는 기록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예비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문의와 꾸준한 매장 오픈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본사 지원을 통해 숯불닭갈비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최대 1억원 무이자 대출을 통해 0원 창업, 무자본 창업,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창업주들의 활로를 열어주고 있고, 선착순 5개 매장 한정으로 매월 가맹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인테리어 자율시공, 본사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방향으로 가맹점 오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남자, 여자, 부부, 퇴직자 등에 관계없이 성공 창업의 꿈을 꾸고 있는 예비 창업주라면 꼭 노크해봐야 할 좋은 프랜차이즈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세한 창업 및 가맹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및 가맹상담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