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하모닉은 ‘경기필하모닉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광복 제 74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필하모닉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광복 제 74주년 기념음악회’가 열린다.(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과 경기필하모닉이 ‘경기필하모닉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광복 제 74주년 기념음악회’를 마련한다. 음악회는 오는 15일 저녁 7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공연은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출연진으로 채워진다. 90분의 공연은 아나운서 최지인과 클래식 해설가 장일범의 사회로 진행되며, 지휘는 경기필하모닉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정나라가 맡는다. 

1부에선 소프라노 임세경과 팬텀싱어 1기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가 협연한다. 2부에서는 가수 김범수와 김현정이 출연한다. 

도문화의전당은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및 광복 74주년을 맞이해, 가로 50미터, 세로 4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LED 무대를 준비했다. 클래식 음악의 웅장함과 대중음악의 역동성이 폭넓게 그려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통일의 염원이 담긴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무대에서의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