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이달 31일까지 다음(Daum)포털사이트와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익캠페인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학생과 국민이 주체가 된 근현대 역사를 재조명하고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했다.

공익캠페인은 지난 1919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바탕으로 마련한 ▲국민이 주인으로 선 역사적 사건 ▲역사 바로 알기 ▲국민이 국민에게 말하다 등 세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캠페인은 다음사이트에서 ‘경기도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캠페인페이지(/korea100)에 직접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동학농민운동부터 3‧1만세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6월민주항쟁, 촛불민주주의에 이르는 주요 사건을 되짚어 보고, 역사의 주인공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댓글로 작성함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고, 국민 모두가 대한민국 과거 100년을 기억하고 현재를 성찰해 미래 100년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