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무더위가 태풍의 영향으로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이며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가장 더운 날로 꼽히는 삼복 중 마지막에 해당하는 말복이 얼마 남지 않아 말복 음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말복음식 하면 삼계탕이나 보신탕, 장어요리 등 여러 가지 보양식을 떠올릴 수 있는데 일상생활 중 간단하게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모님 선물로 좋은 건강식품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식품들이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중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꽃송이버섯이 부모님 선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실제로 한 연구자료에 의하면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진 차가버섯 보다 꽃송이버섯이 100g당 약 5.3g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베타글루칸은 주로 효모의 세포벽이나 버섯류, 곡류 등에 함유된 성분으로 체지방 형성 및 축적 예방과 지질대사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추고 암세포의 증식 및 재발 억제, 체내 면역세포(NK세포) 기능을 활성화로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한 꽃송이버섯은 희소성이 높은 건강식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만큼 부모님선물로 구매하고 한다면 재배방식이나 분말 크기, 안전성, 패키지, HACCP 인증 여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형제꽃송이버섯 관계자는 “말복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선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많은 꽃송이버섯을 예약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꽃송이버섯은 분말로 제조하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며 성분 파괴가 발생하는데, 저온공정의 경우 마찰열을 줄이고 영양소 및 성분 파괴를 최소화해 꽃송이버섯 본연의 성분을 그대로 유지한다면서 꽃송이버섯을 구매할 때에는 저온공정 미세분말 꽃송이버섯을 구입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형제꽃송이버섯 측은 말복을 맞아 오는 8월11일까지 말복 이벤트 및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미세분말 꽃송이버섯 분말형,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