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생물다양성탐사(BioBlitz)’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기 생물다양성탐사(BioBlitz)’ 참가자 모집
  • 장경희 기자
  • 승인 2019.08.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탐사’, ‘전문가탐사’ 등 수준별 2개 과정 진행
사진은 제1회 경기생물다양성탐사 행사 포스터.
제1회 경기생물다양성탐사 행사 포스터.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도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박2일간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경기생물다양성 탐사(BioBlitz)’에 참가할 학생과 학부모, 도민 등 참가자 200명을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경기생물다양성 탐사’는 ‘도시를 치유하는 경기의 자연’이라는 가치를 시민참여로 이루고 지키기 위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행사다. 

탐사 활동은 다양한 생물과 생태, 생물들이 연결된 ‘생태계’를 이해함으로써 시민들이 생태계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역사와 문화, 자연을 품은 남한산성도립공원 내 남한산초등학교 베이스캠프를 중심으로 ▲생물종을 탐사하고 기록하는 Walk 프로그램 ▲생물종 결과 공유 및 토의 ▲전문가와 대화의 시간인 Talk 프로그램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생물다양성한마당 등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연령대가 참가할 수 있는 ‘교육탐사(초급)’와 중학생 이상 참가 가능한 ‘전문가 탐사(중급)’ 등 수준별 2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비는 과정에 상관없이 1인당 2만원이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경기도 홈페이지 (gg.go.kr/bioblitz/)를 통해 하면 된다.

김재훈 도 환경국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경기생물다양성탐사는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경기도의 자연’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