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전통시장 합동 ‘제로페이로드‘ 이벤트 개최
상태바
경기중기청, 전통시장 합동 ‘제로페이로드‘ 이벤트 개최
  • 장경희 기자
  • 승인 2019.08.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산본시장·오산오색시장·평택통복시장, 제로페이 사용자 대상 할인쿠폰지급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로드’ 이벤트를 전통시장 3곳서 진행한다.(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로드’ 이벤트를 전통시장 3곳서 진행한다.(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가 전통시장 할인 혜택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백운만)은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로페이로드’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전통시장 3곳 산본(군포)·오색(오산)·통복시장(평택)에서 진행한다.

제로페이 로드란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완화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제로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할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상인회(또는 운영부스)에 제로페이 결제 가능앱을 제시하면 시장 내에서 제로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 받고, 제로페이로 차액만을 결제하면 된다.

이번 제로페이 로드가 개최되는 군포 산본시장, 오산 오색시장, 평택 통복시장은 2019년도 특성화시장에 선정된 시장으로, 3곳 모두 제로페이 시범시장으로 지정돼 지역 내 제로페이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에게는 0%대의 수수료를, 소비자에게는 소득공제 40% 및 각종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상생 결제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등 제로페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