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테이크아웃 전문점은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부터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로부터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테이크아웃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 중 하나를 꼽자면 ‘돈까스’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수원 광교 돈까스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동명카츠 수원광교점’의 경우 매일 많은 고객들이 몰리며 수원 광교 테이크아웃 돈까스집으로써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동명카츠 수원광교점의 주요 메뉴는 등심돈까스, 치즈돈까스, 카레돈까스, 안심돈까스, 텐더커틀렛, 생선커틀렛 등 모든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모든 돈까스는 즉석에서 무료로 튀겨주기 때문에 언제나 갓 튀긴 바삭바삭한 돈까스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돈가츠소스, 리얼핫소스, 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허니머스타드 소스 등 다양한 소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수원광교점은 새우튀김, 치킨텐더, 부경양돈 포크밸리 국내산 100% 갈비살로 만든 전주고궁돼지갈비, 소금구이갈비, 치즈가 듬뿍 담긴 치즈스틱, 매콤한 고추가 송송들어간 고추송송, 김치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마트캔 용기의 남도김치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맛볼 수 있다.

‘동명카츠 수원광교점’은 중소기업지원센터 삼거리에 위치한 광교에듀하임오피스텔 대로변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대단위아파트와 고등학교, 공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여 수원 맛집, 수원 광교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광교 돈까스 맛집 등으로도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부천, 광명, 김포, 수원, 용인, 평택, 안성, 성남, 광주, 하남, 구리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