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만큼 기력회복, 몸보신을 하기 위해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 중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공진단’이 꼽히고 있다. 공진단의 주원료인 ‘사향’은 사향노루의 향선낭에서 채취하는데, 이 사향은 의약품이기에 한의원에 직접 방문하여 한의사에게 진단 및 처방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가격도 천차만별인 만큼 원료 역시 다소 비싼 것으로도 알려졌다. 

진생당 침향원은 환 형태로 제조된 건강식품이다. 생김새는 비슷하여 헷갈릴 수 있지만 공진단과는 확연히 다르다. 식품으로 분류된 ‘침향’은 남녀노소,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침향은 사향과 더불어 세계 3대 향으로 불린다. 침향나무를 베어서 땅에 묻고 수지가 많은 부분을 채취하거나 수지가 없는 부분을 썩혀서 채취할 수 있다. 수집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아주 소량만 수집할 수 있으므로 매우 귀한 향으로 여겨진다. 침향은 조선왕조실록, 고려사, 삼국사기 등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역사 또한 깊은 원료다.

진생당 침향원은 침향은 물론 홍삼, 녹용, 당귀, 숙지황, 산수유, 벌꿀 등 건강하고 최고의 품질들로 검증된 원료들만 사용했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모든 생산 공정을 표준화하고, 기타 부원료를 첨가하지 않아 제품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 덕분에 기력회복, 원기회복, 몸보신용으로 찾는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용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모님 선물, 시부모님 선물, 어머니 생신 선물, 아버지 생신 선물, 할머니 선물, 명절선물세트 등으로 격식을 차리는 자리, 어르신을 위한 선물로 인기가 많다.

진생당 관계자는 “진생당 침향원은 자연 그대로의 원료만을 사용했고, 식품첨가물도 일절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물론 개별포장으로 위생적인 보관은 물론 휴대성 또한 편리해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한 재료들이 첨가된 만큼, 진생당 침향원은 더운 요즘 기력 회복을 위한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