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그린농장 ‘새싹귀리분말·새싹보리분말’, 체지방 분해 및 면역력 강화 효과적
상태바
꿈에그린농장 ‘새싹귀리분말·새싹보리분말’, 체지방 분해 및 면역력 강화 효과적
  • 김아현 기자
  • 승인 2019.08.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선 규칙적인 식이 생활과 운동을 기본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 등을 구축해야 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몸매 관리 비법은 평상 시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이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식이 요법 중 하나는 ‘새싹귀리분말’과 ‘새싹보리분말’이다.

2019년 선정 10대 푸드 중 유일한 곡물인 새싹 귀리는 엽록소 및 폴리코사놀과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된 작물로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하고 체내 독소를 체외로 배출해주는 베타글루칸과 폴리코사놀이 함유돼 있다. 특히 해당 영양소는 체지방 분해, 면역력 강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많은 방송과 매체에서 소개되고 있다.

파종 후 10~20cm가량 자란 어린 싹을 일컫는 새싹 보리는 다 자란 보리에 100배 이상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또한 우유의 4.5배 이상의 칼슘과, 시금치의 16배가 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을 통해 면역력 증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뛰어난 성분과 효능에 힘 입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해당 작물은 최근 많은 업계의 수요를 얻으면서 높은 수익을 얻고 있다. 실제로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꿈에그린농장은 식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싹귀리분말, 새싹보리분말 제품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꿈에그린농장의 새싹귀리, 새싹보리 분말은 물에 타서 섭취하거나 생식으로 다른 곡물 혹은 생식 가루와 혼합해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때 뜨거운 물을 탈 경우 영양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및 6차 산업인증, 벤처기업인증 사업자 농업회사법인 (주)꿈에그린농장 고재규 대표는 “체지방 분해 및 면역력 강화 효과를 갖춘 새싹귀리, 새싹보리를 갈아 분말화 시킨 새싹귀리분말, 새싹보리분말은 따로 먹는 것은 물론 함께 섭취해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꿈에그린농장은 지역민과 상생하는 것은 물론 쇳가루, 중금속, 대장균 검사 결과 불검출(적합) 확인된 믿고 먹을 수 있는 상품만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