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법인 ㈜초정의 대표 상품 천연발효식초 ‘뽕발사믹식초’가 최근 ‘2019 세계 식음료 평가 기관(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우수상인 2스타상을 수상하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뽕발사믹식초는 국내산 오디 과육을 이용한 국내 최초 배합 기술이 적용돼 빵, 야채, 고기 등에 뿌려 먹을 수 있다.

뽕발사믹식초는 설탕 대신 벌꿀을 당화제로 사용해 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이 0에 수렴하는 일명 ‘다이어트 식초’로 불린다. 아울러 강력한 항산화제인 라스베라트롤 함량이 포도의 156배 이상으로 안티에이징, 면역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뽕발사믹식초는 직접 빚은 쌀누룩과 국내산 제철 과일을 활용해 만들어진다. 발사믹식초의 경우 음식물의 소화 흡수를 빠르게 만들어 활력을 증진시켜주며, 구연산의 작용으로 피로물질을 제거, 세포 활성화, 부신피질호르몬 생성을 도와 신진대사를 증진,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정인숙 식초보감 발효명장 초정 정인숙 대표는 “천연 식초 발사믹식초는 벌꿀과 쌀누룩의 전통발효기법으로 만든 무첨가 원액 100% 천연발효식초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며 “대형 프랜차이즈 및 호텔 조리실 등의 입점을 통해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천연발효식초 ‘정인숙 식초보감’은 뽕발사믹식초를 포함한 배발사믹식초, 발아현미흑초, 미배흑초 등 67개 품목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한 건강형 맞춤 식초인 항당뇨식초, PH조절식초, 항비만식초 등 고기능성 발효식초와 식초아이스크림, 식초나또 등 제형 변화와 개발로 국내, 해외 시장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