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렌탈 시장에서는 정수기 렌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쿠쿠정수기, 코웨이정수기, 교원웰스정수기, 바디프랜드정수기, LG정수기, SK매직정수기, 얼음정수기, 직수정수기 등 다양한 브랜드와 여러 가지 모델을 현재 렌탈로 이용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 국가고객만족도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엘지정수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정수기 렌탈 서비스 중에서도 국내 유일로 ‘물이 닿는 모든 곳을 고온 살균과 고압 세척’서비스를 방문 시마다 진행해주면서도 1년에 한번씩 전체적인 직수관을 무상 교체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타 브랜드와의 케어서비스 경쟁에서도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LG퓨리케어정수기는 이미 소보원이 정수기를 렌탈로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렌탈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공식이벤트몰에서는 엘지퓨리케어정수기를 타 제품군과 결합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상품권 증정 이벤트, 결합 시 일정 부분의 금액 절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렌탈료 1개월 면제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해당하는 정수기모델은 스윙냉온정수기 (WD502AW / WD502AP / WD502AS), 스윙냉정수기 (WD302AW / WD302AP / WD302AS), 스탠드형정수기 (WS400GW)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이 외에도 스윙냉정수기 WD102AW와 스탠드형 냉온정수기 WS502SW 모델도 LG렌탈로 이용이 가능하다.

스윙냉온정수기와 함께 결합으로 이용할 만한 제품은 최근 런칭된 LG홈브루다.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를 표방한 엘지홈브루는 정수기와 결합을 할 경우 스윙냉온정수기 금액은 거의 무료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가격할인이 많이 되고 있다. 홈브루로 수제맥주를 제조할 때 정수된 물이 필수라는 점에서 해당 제품을 LG케어솔루션으로 신청하는 고객은 거의 다 LG정수기렌탈을 이용한다. 또한 홈브루(BB050S)를 렌탈 신청할 경우, 런칭 기념 이벤트로 20만원 상당의 3종 사은품을 증정한다. 증정되는 사은품은 원료패키지 캡슐 1종 + 홈브루 보틀 + 전용 글라스 2종 2개씩과 함께 공식이벤트몰에서 신청할 경우 판매처의 사은품도 별도로 받을 수 있다. 6개월을 기본 방문 주기로, 방문 시마다 캡슐장착부 및 맥주의 추출구를 포함한 제품의 내/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면서도, 알칼리-산 클리닝과 내부 온수 살균까지 주류업계의 클리닝 프로세스를 벤치마킹한 3단계 내부 세척으로 더욱 깨끗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렌탈의 장점이다.

최근 있었던 여러 차례의 태풍에도 나아지지 않는 대기 상황은 LG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를 끌어올리는 데에 일조하고 있다.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는 가장 인기가 많은 360라인이 17평형 AS179DW, 19평형 AS199DW, 28평형 AS281DAW, 30평형 AS309DW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몽블랑P 12평형 AS121VRST, 48평형 AS488BW 모델 등 총 6가지의 모델을 렌탈로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엘지공기청정기 360라인인 17평형과 19평형은 6개월, 28평형과 30평형은 10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엘지퓨리케어공기청정기의 경우 극세 필터를 방문 시마다 교체해주면서 토탈 케어 필터 세트는 1년 주기로 교체를 받을 수 있고, 방문 시마다 필터 세척과 함께 제품의 내/외부로 보이지 않는 세밀한 곳까지 청소하는 토탈 클리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방문 시마다 센서부를 점검 하여 제품이 제대로 된 성능으로 꾸준히 작동할 수 있도록 점검을 한다.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씨는 LG건조기와 LG스타일러에 대한 수요를 급증시켰다. LG트롬건조기의 경우 9kg (RH9WGA / RH9SG), 14kg (RH14WH / RH14VH), LG건조기16kg (RH16WH / RH16VH)의 6가지 모델로 렌탈을 운영 중이며 9kg, 14kg 모델은 1개월, 16kg 모델은 6개월의 렌탈료가 면제된다. 엘지건조기의 경우 최근 있었던 이슈 이후로 오히려 렌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공식이벤트몰의 기존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경우 무상으로 출장 및 점검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불만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LG트롬스타일러는 3벌용의 S3BF, 5벌용의 S5BB, 5벌용에 미러가 도입된 S5MB 모델로 총 3가지 모델을 렌탈로 이용할 수 있다. 3벌용은 1개월, 5벌용은 6개월의 렌탈료를 면제 받을 수 있는데 엘지스타일러는 공간을 제습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큰 메리트로 다가간다.

더운 날씨에 불 앞에서 요리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주부들은 LG전기레인지로 눈을 돌리고 있다. 엘지전기레인지는 BEI3MT, BEI3GT, BEY3GT, BEH3GT, BEH2GT의 5가지 모델을 렌탈로 이용할 수 있고 각 모델 별로 10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LG디오스전기레인지는 2구, 3구 모델과 LG인덕션,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뉘고 있는데, 이중 최근 가장 문의량이 많은 것은 상판이 강화된 미라듀어글라스가 도입된 모델이다. 또한, 가성비안마의자로 유명한 LG안마의자는 프리미엄형 (BM400RIR, BM401RGR, BM400RKR), 고급형 (BM300RBR, BM301RCR), 일반형(BM110RBR)의 총 6가지 모델로 운영하고 있으며 BM401RGR 모델은 3개월, 나머지 모델은 1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우수한 세척력을 자랑하는 LG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 기술이 적용된 DFB22M, DFB22S 모델, 그 외로 DFB41P 모델로 3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으며, LG만의 특허기술인 트루스팀 기술이 적용된 모델에 대한 문의량이 많다. 런칭 이후 꾸준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엘지식기세척기는 전 모델에 대해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대용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LG디오스식기세척기는 추석을 앞둔 현재 그 문의량이 급증하고 있다.

각 제품별, 모델별로 다르긴 하지만, 렌탈료를 면제 받을 수 있도록 하려면 인터넷에 공식이벤트몰을 검색하여 상담 및 렌탈신청을 남기거나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으면 된다.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 외에도 결합 시 일정 금액 할인, 엘지안마의자나 정수기를 타 제품과 결합하여 이용할 경우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보다 빠른 상담을 원하는 소비자는 1:1 카톡 상담으로 진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