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차례 태풍과 함께 장맛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같은 더운 여름철에는 쉽게 식욕을 잃을 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등 의욕마저 없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밖에 나가는 것 보다는 편하게 집에서 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하지만 집에 있어도 움직이는 순간은 존재한다. 바로 밥을 먹어야 하는 식사 때다. 한 끼 식사를 완성하기 위해선 요리를 위한 식재료를 준비하는 것부터 요리를 만드는 순간까지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음식을 사서 먹는 것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광주 첨단2지구 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광주 신용점’의 돈까스가 간편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동명카츠 광주신용점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기준으로 하는 전문 수제돈까스로 매일 국내산 100% 브랜드육을 사용하며 천연12가지 과일로 염지를 하고, 수제 빵가루, 카놀라유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수제 등심돈까스 외에도 안심돈까스, 치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치즈볼, 생선까스 등의 다양한 돈까스 메뉴를 즉석에서 튀겨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산 100% 갈비살로 만든 전주고궁돼지갈비, 김치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마트캔 남도김치, 일본식 멘치카츠와 수제 조청스틱 등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다. 

‘동명카츠 광주신용점’은 광주 빛고을고등학교 후문 맞은편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대단위아파트와 생활편의시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공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여 광주 맛집, 광주 첨단2지구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첨단2지구 돈까스 맛집 등으로도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부천, 광명, 김포, 수원, 용인, 평택, 안성, 성남, 광주, 하남, 구리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